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4가지 방법

반응형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이 게시글에서는 어린이비 보육료 결제 4가지 방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 ARS 전화, 방문 결제 등의 방식으로 보육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집-보육료-결제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목차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현재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있는 학부모라면, 매 달 보육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보육료는 정부에서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며 사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보육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보육료 결제 바로 가기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하는 방법은 총 4가지입니다.

     

    • 아이사랑 포털 사이트
    • 아이사랑 어플
    • ARS 전화 결제
    • 어린이집 방문 결제

     

    아이사랑 포털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보육료를 결제하는 방법, 아이사랑 어플을 이용하여 결제하는 방법, ARS 전화를 걸어 결제하는 방법, 어린이집에 직접 방문하여 결제하는 방법으로 총 4가지 방법이 있으며, 이 중 본인이 판단하기에 가장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보육료 결제를 합니다.

     

    아이사랑 포털

     

    먼저 첫 번째 방법은 아이사랑 포털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사랑 포털은 보건복지부에서 임신, 출산, 육아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홈페이지로 이곳에서 다양한 정보 섭렵 및 어린이집 입소 대기 및 보육료 결제 등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보육료 결제 바로 가기

     

     

    먼저, 아이사랑 포털에 접속합니다.

     

    아이사랑-포털
    아이사랑 포털

     

    홈페이지 메뉴 중, 어린이집 → 보육료 결제 메뉴를 선택하여 입장합니다.

     

    아이사랑-포털-로그인아이사랑-포털-결제
    아이사랑 포털 로그인 및 결제

     

    그러면 로그인 또는 비회원 결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단순히 보육료 결제를 위해서 회원가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회원으로도 결제는 가능하니, 회원가입을 원하지 않으시다면 '비회원 결제'를 선택하여 보육료 결제 과정을 진행합니다.

     

    국민행복카드 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카드 소유자의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체크, 결제 아동 조회를 선택하면 아이의 보육료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 안내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면 아이사랑 포털 보육료 결제가 완료됩니다.

     

     

    아이사랑 앱

     

    아이사랑 앱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보육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업무를 모바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육료도 이에 모바일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사랑 앱을 이용하여 보육료 결제하는 방법은 아이사랑 포털과 과정 및 절차가 동일합니다.

     

    아이사랑-앱
    아이사랑-앱

     

    기존에 아이사랑 포털의 회원인 경우에는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이사랑 앱 메인 화면에 보육료를 결제할 내역이 첫 화면에 나오기 때문에 바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사랑-앱-메뉴아이사랑-앱-보육료-결제
    아이사랑 앱 메뉴 및 보육료 결제

     

    비회원의 경우 오른쪽 상단의 삼선의 메뉴를 선택 후 어린이집 → 보육료결제 메뉴로 진입 후 카드 번호 입력 및 결제 내역을 입력하여 결제 대상 아동을 조회하고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제 대상 아동의 보육료 내역을 확인 후 절차에 따라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를 진행하면 완료입니다.

     

    ARS 전화 결제

     

    만약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ARS 전화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번 없이 1566-0244로 전화 후 안내에 따라 보육료 결제를 진행합니다.

     

    먼저 1566-0244번으로 전화를 하면 음성 ARS와 보이는 ARS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그 후 보육료 결제 1번을 선택하여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메뉴로 진입합니다.

     

    국민행복카드 번호와 카드 소유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결제 대상 아동을 조회하고 절차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면 완료입니다.

     

    어린이집 방문 결제

     

    어린이집에 직접 방문하여 보육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어린이집에 방문하여 어린이집에 설치되어 있는 카드 단말기로 보육료를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간단한 방법 일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아이를 등원 또는 하원할 때 카드를 가지고 방문하여 결제를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아이들이 생활하는 시간에는 바로 결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 가방에 넣어두고 어린이집 측에서 결제 후 다시 가방에 넣어서 주는 방법을 이용하기도 하나, 아무래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 분실 우려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결제자인 학부모가 직접 결제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게 해당 정보에 대해서 정확히 알게 되셨으리라 기대합니다.

     

    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닌다면 매 달 보육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다만, 어린이집 등원 일수가 11일이 되지 않는다면 추가적으로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추가 금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의 등원 일수를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더 좋은 게시글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회사 제출

    📍 소상공인 정책자금 2023년 1분기

     

     

    반응형
    위로올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