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해돋이 일출 명소 TOP 5
해돋이 명소가 궁금하신가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멋있는 일출을 볼 수 있는 수도권 해돋이 명소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수도권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은 해돋이 일출 명소 TOP 5를 선정한 결과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수도권 명소 TOP 5
해가 빨리 뜨는 동해에 가서 바다와 함께 일출을 보는 것이 제일 좋겠으나, 만만치 않은 이동 거리, 수많은 인파, 이동하는 시간의 교통 체증 등으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에서도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수도권 해돋이 명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서도 충분히 갈 수 있는 곳이기에 교통 체증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 추운 날씨에 준비 든든히 하고 가시면 충분하답니다.
📍 수도권 해돋이 명소
- 선유도 공원 선유교
- 하늘공원 하늘공원 전망대
- 아차산 해맞이 광장
- 양평 두물머리
- 거잠포 선착장
선유도 공원, 선유교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343 (양화동 95)
전화번호 : 02-2631-9368
이용 시간 : 매일 06:00 ~ 24:00
주차 : 선유도 공원은 장애인 차량만 가능, 양화 한강 공원 주차장 이용
선유도 공원은 1978년부터 2000년까지 서울 서남부 지역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정수장으로 사용되었다가, 2002년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친환경생태공원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양화 한강공원과 선유도 공원을 이어주는 아치형의 선유교에서 바라보는 일출이 웅장하고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돋이 명소가 되었습니다.
선유교에서 쌍둥이 빌딩 쪽을 바라보며 일출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쌍둥이 빌딩 사이로 장엄하게 떠오르는 크고 붉은 해를 바라보며 새해의 소망을 빌어보세요.
선유도 공원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 2번 출구, 도보 약 10분 (790m)
- 지하철 2호선, 9호선 당산역 번 출구, 도보 약 15분
- 파랑 버스 602번, 603번, 604번, 761번
- 초록 버스 5712번, 5714번, 6712번, 6716번, 7612번
하늘공원, 하늘을 담는 그릇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상암동, 481-72)
전화번호 : 02-300-5501
이용 시간 : 매일 05:00~22:00 (월마다 유동적)
주차 : 가능 (하늘공원 주차장 / 평화의 공원 주차장 / 난지천 주차장 / 난지 삼거리 주차장 / 노을 공원 주차장 / 난지중앙로 주차장)
하늘 공원은 2002년 한일 월드컵 개최를 기념하여 조성된 월드컵 공원 중 하나로,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난지도 일대를 하늘 공원, 평화의 공원, 난지 한강공원,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총 5개의 생태 공원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월드컵 공원 중 하늘 공원은 정상에 오르면 서울의 풍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여서 서울 풍경과 함께 떠오르는 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늘공원 정상에 오르는 방법은,
- 도보를 이용하여 올라가는 방법.
- 291개의 하늘 계단을 이용하여 올라가는 방법.
- 맹꽁이 전동차를 이용하는 방법
총 3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이 중 맹꽁이 전동차의 운행 시간은 동절기 기준 10시에서~18시로, 7시 전후로 떠오르는 해돋이를 보러 가기엔 늦은 시간이라 도보와 하늘계단 중 편하신 방법으로 올라가시면 되겠습니다.
하늘공원 어디서든 해돋이를 보기에 좋으나, 특히 '하늘을 담는 그릇'이라는 조형물의 전망대에서 구경하는 일출이 가히 장관이라고 하니 여건이 되신다면 이곳에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늘 공원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6호선 월드컵 경기장역 1번 출구 도보 약 10분(입구)
아차산, 해맞이 광장
아차산은 서울의 가장 동쪽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에서 가장 해가 빨리 뜨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세가 완만하고 해맞이 명소인 아차산 중턱에 위치한 해맞이 공원까지 비교적 짧은 거리로 소요 시간도 짧고 쉬운 등산코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해맞이 명소입니다. 해맞이 공원까지의 소요 시간은 약 30분쯤 소요됩니다.
거기다 서울 지하철 5호선 아차산역에 바로 연결되어 있으니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매년 새해를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를 진행하는데, 매해 4~5만 명이 신년 해돋이를 보기 위해 아차산을 방문합니다.
아차산 해맞이 광장까지 가는 최단 코스는 기원정사에서 출발하는 코스인데, 돌이 많고 산세가 비교적 가파른 편이라 초행길이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신 고구려정에서 출발하시면 어렵지 않게 해맞이광장으로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아차산 해맞이 광장 찾아가는 법
- 지하철 5호선 아차산역 1,2번 출구
양평 두물머리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19
전화번호 : 031-775-8700
이용 시간 :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양평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으로, 일출에 의한 여명이 강을 붉게 물들이며 떠오르며 동시에 피어오르는 물안개가 몽환적인 풍경을 만들어주는 국내 새해 일출 명소 중 하나입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고즈넉학 한해의 끝을 정리하고 새해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할 수 있는 일출 명소로, 6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서울에서 대략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정도로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새해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며, 대중교통 경의 중앙선 양수역에서 내려 도보 및 택시로도 양평 두물머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거잠포 선착장
주소 : 인천 중구 잠진도길 11
거잠포 선착장은 인천 영종도의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서해 바다 위로 떠오르는 힘차고 붉은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 공항과 가깝기 때문에 인천 공항으로 착륙하는 비행기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해에서 보기 힘든 일출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소문이 난 명소입니다.
거잠포 선착장에서 바라보는 작은 무인도 매도랑은 상어 지느러미와 비슷하다고 하여 '샤크섬'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매도랑 옆으로 함께 떠오르는 일출을 촬영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거잠포 선착장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자기 부상철도 용유역에서 도보 8분
- 하늘 정원에서 차로 6분
마치며
지금까지 수도권 해돋이 명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1월 1일에 딱 맞춰서 해돋이를 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새해 당일에는 너무 많은 인파가 제대로 일출을 구경하는 것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새해가 되기 전에 미리 명소를 방문하셔서 여유롭게 해의 정기를 받아 연말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시는 건 어떨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게시글